HOME | 지회소개 | 회장인사말

회장인사말

도전과 열정의 여성기업!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충청남도지회 회장 김동복

우리 사회는 저출산·고령화로 특징지어지는 인구구조의 변화와 경제규모의 비약적인 성장으로 여성의 적극적인 사회참여와 경제활동을 급격하게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여 여성기업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설립된 법정단체인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와 여성경제인의 능력 향상을 도모함으로써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는 2012. 4. 12. 창립된 이래 여성기업의 혁신역량과 경쟁력을 강화하고 여성의 일자리 창출 및 창업에 대한 지원, 여성기업 제품에 대한 판매사업 지원 등의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아울러 세종충남지역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를 운영하면서 여성의 창업과 여성기업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촉진하기 위한 각종 정보 및 교육·훈련·연수·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습니다.

이제 저희 지회는 지난 10년의 경험과 실적을 바탕으로 새로운 10년을 내다보며 열정과 변화된 모습으로 힘찬 도약을 하고자 하며, 이를 위해 여성기업인과 여성창업을 꿈꾸는 여러분의 적극적이고 의욕적인 참여와 동행을 기다립니다.

저희 지회는 여성기업애 진정으로 힘이 되는 여경협이 되고자 합니다. 제조, 건설, 유통, 서비스 등 모든 경제분야에서 여성기업의 장점을 살려 여성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판로 확대에 창의적인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함께 화합하고 소통하는 여경협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회원기업간 네트워킹을 강화하고 정보를 공유하면서, “혼자 빨리 가지 않고 함께 멀리 가는” Win-Win과 상생의 여경협이 되겠습니다.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참여하고 봉사하는 여경협을 지향합니다.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의 폭을 넓힘으로써 기업인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면서 시대적 흐름인 ESG경영을 선도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 제5대 회장으로서, 정하여진 임기 동안 초심을 잃지 않고 회원님들의 지혜와 의지를 모아 어떠한 난관도 헤쳐나가면서 지회와 회원기업의 발전을 위해 열정을 다하겠습니다.

저희 지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 저희 지회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 회장 주 희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