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지회소개 | 회장인사말

회장인사말

도전과 열정의 여성기업!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충청남도지회 회장 김동복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 제 4대 회장 김동복입니다(신기산업 대표).

2019년 한국경제는 금리 인상과 대 중국 수출 감소, 기업 비용 상승과 반도체 산업의 위축으로 어려운 한 해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제시한 올해 한국 경제성장률 전망치는 2%대로 한국경제는 올해에도 하향 조정 국면을 이어갈 전망이라고 합니다.

최저임금 인상, 주 52시간 근무제도 시행 등으로 기업경영환경이 백척간두에 놓인 기해년에 회장으로 취임하게 되어 어느 때보다도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제4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 회장으로써 비전을 선포하여 기업경영친화지수가 최악인 위기의 시대에 회원기업들이 새로운 도약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첫째, 회원들의 지위향상과 권익보호, 경영활동 및 판로지원, 세제지원,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하여 회원기업들의 도약적 성장을 도모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여성인재를 발굴하고 창업을 지원하여 여성의 사회참여와 창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회원사간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서로 돕고 상생할 수 있도록 하여 기업의 성장은 물론 지역경제 발전에도 큰 기여를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회원사들이 친환경 경영,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등 기업경영에 있어‘상생’과 ‘동반성장’의 가치를 구현해 나가며 기업의 사회적인 책임과 그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섯째, 올해의 기업인상을 신설하겠습니다. 기업가 정신과 사업 성과가 뛰어나고 시대정신에 부합하며 사회 공헌에 앞장서고 청년들에게 멘토가 되는 기업인을 대상으로 상을 수여하여 자발적으로 기업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문화를 조성하고 여성기업인들의 위상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여성 기업인들의 권익향상 · 경영활동 지원을 통해 여성이 창업하고 기업경영하기 좋은 세종·충남을 만들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회원사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고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으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저와 협회가 최선을 다해 지원해 드릴 것을 약속드리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구경북지회 회장 김동복